1. 입학준비금 지원해주는 지역
입학준비금이란 말을 학부모라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입학준비금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주는 제도입니다. 입학준비금으로 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갖은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위한 제도이죠. 이는 서울시에서 2021년에 처음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입학준비금 지원제도가 전국으로 있는것은 아닙니다. 서울을 비롯한 일부 경기 등 몇몇 지역에서만 받아볼수 있는 혜택입니다. 먼저 서울에서 주는 입학지원금을 알아 본 뒤 지역별로 자세한 입학준비금 내용은 밑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 입학준비금 대상, 지원금액
입학준비금의 지원대상으로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만 해당합니다.
그리고 서울시에서는 초등학생은 1인당 20만원을 제로페이로 줍니다. 중학생과 고등학생은 1인당 30만원을 교복이나 제로페이 포인트로 준다고 합니다. 받은 제로페이로 책이나 문구류 그리고 안경 등등 다양한 물건들을 구입할 수 가 있다고 하니 잘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받은 입학준비금은 11월까지 사용해야하니 꼭 확인하세요.
현재 서울을 제외한 입학준비금을 주는 지역으로 알려진 곳은 용인, 평택, 안성, 인천이 있습니다.
용인에서는 초,중,고등학교 신입생 1인당 10만원을 용인와이페이로 준다고 합니다.
평택은 저소득층에게 초,중,고등학교 신입생 1인당 20만원의 입학준비금이 지원됩니다.
안성은 유치원에 들어가는 학생에게 1인당 10만원이 지원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인천은 초,중,고등학교 신입생 1인당 20만원을 계좌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남해군에서는 저소득층 신입생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이 계좌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3. 입학준비금 신청 기간 및 방법
먼저 서울에서는 입학준비금 신청 기간이 초등학생과 중학생, 고등학생에 따라 다릅니다.
초등학생은 2월 20일부터 2월 23일까지 신청하셔야 합니다.
중학생과 고등학생은 2월 2일부터 2월 7일 18시까지 신청해야 합니다.
이 기간을 놓치면 신청이 어렵다고 하니 날짜를 꼭 확인하세요.
신청을 하면 초등학생은 3월 중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학생, 고등학생들은 2월 중으로 입학준비금이 나온다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에 입학준비금 신청을 치면 서울특별시교육청 입학준비금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가 뜹니다. 이곳에 들어가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신청하기를 누르고 정보입력을 해주면 끝입니다. 모바일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남해군에 다니는 신입생들은 15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고 접수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입학준비금은 3월 말에 계좌로 지원된다고 하니 얼른 서두르세요.
안성시도 읍,면,동사무소에서 올해안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평택시는 3월 4일까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받고 있습니다.
용인시는 2월 14일부터 4월 1일까지 신청기간입니다.
위의 지역들 이외에도 여러 지자체에서 점점 입학준비금 지원제도를 늘려가는 추세이니 자세한 내용은 본인 지역의 교육청에 전화해 알아보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